광고
광고

충남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지역 업체 참여 확대

충남에너지센터, 25일 사업 설명회…참여 활성화 방안 설명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0:31]

충남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지역 업체 참여 확대

충남에너지센터, 25일 사업 설명회…참여 활성화 방안 설명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2/25 [10:31]

 

충남도와 충남에너지센터는 25일 천안 오엔시티 호텔에서 도내 전기 유관 단체, 지역 업체, 관계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추진 시 지역 업체의 참여를 확대해 지역 자본의 지역 외 유출을 방지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도의 에너지정책을 소개하고, 국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도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에너지공단 참여기업 모집 공고 적극 대응으로 지역 기업의 참여 기회 확대 △융복합 지원 사업 지역 업체 참여 비율 확대를 위한 가·감점 제도 도입 △지역 업체 참여 및 지역 제품 의무 구매 권고 등 지난 18일 수립한 ‘신·재생 에너지 보급사업 지역 업체 참여 확대 방안’ 내용을 설명했다.

 

또 지역 업체 활성화 방안과 국가 공모사업 대응 방법 등도 소개했다.

 

도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지역 업체 참여 확대를 통해 오는 2026년까지 에너지공단 참여기업 35개소를 육성하고, 융복합 지원 사업 도내 업체 참여 비율 60% 이상을 달성할 것”이라며 “수주 비율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이응기)의 부설기관으로 설립한 충남에너지센터는 도 에너지정책 수립 지원, 에너지 전환 사업모델 구축사업, 주민참여형 에너지사업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보급사업 설명회를 주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