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어울림톡 연수

전국최초 충남도교육청 학교폭력 온라인 지원시스템 개발 자료제공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5 [15:06]

당진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어울림톡 연수

전국최초 충남도교육청 학교폭력 온라인 지원시스템 개발 자료제공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3/05 [15:06]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지난 4일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2021 어울림톡 활용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청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담당장학사와 어울림톡 핵심강사요원이 우리 지역의 초··고등학교의 학교폭력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안내와 노트북을 활용한 새롭게 바뀐 어울림톡 실습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어울림톡은 전국 최초로 충청남도교육청에서 개발한 학교폭력 온라인 지원시스템으로서 현장 교원들에게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사안처리 현장지원을 위한 법률 및 행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의 갈등을 조정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 담당자의 업무 간소화를 위해 사안처리 보고 과정을 공문서가 아닌 어울림톡 사안처리 기능으로 대체하고, 보고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학교폭력 예방 정책을 수립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용재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무엇보다도 예방이 최고이지만, 사안이 발생하였을 때 체계적으로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다.”라며 어울림톡을 통해 학교폭력이 하루 빨리 근절되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