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산림조합, 호서대와 학점은행제 협약체결조합원 및 직원 그리고 그 직계가족들에게 평생교육의 길 열어
천안시산림조합(조합장 유병갑)은 지난 3월 2일 천안시산림조합 유통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호서대학교와 조합원그리고 임직원을 위한 학점은행제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천안시산립조합 유병갑 조합장과 호서대 평생교육원 유영기 원장, 그리고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점은행제 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산림조합 유병갑 조합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함께 발전하고 조합원 및 임직원에게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평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앞으로도 임업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자면 수능시험과 관계없이 정해진 학점만 취득하면 누구나 4년제 대학(140학점), 또는 전문대학(80학점)졸업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으로 호서대 학점은행제 등록금은 조합원 및 직원은 20%, 조합원 및 직원의 직계가족은 10%를 매학기 시작 전 산림조합에서 일괄 추천해 교육비를 감면한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