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칭찬합시다!…제9탄, 백승희 주무관!

천안시 교육청소년과 교육협력팀 소속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3:11]

[특집] 칭찬합시다!…제9탄, 백승희 주무관!

천안시 교육청소년과 교육협력팀 소속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3/25 [13:11]

초등 두 자녀 둔 직장맘분주한 출근길에도 상냥한 인사로 활기 불어넣어

지난해 코로나19 시기1,570여개 학원 방역수칙 이행 여부 지도점검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 업무 구슬땀

임용 후, 복지, 세무, 건설, 청소년 등 다양한 부서 거친, 만능 공무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천안시장 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

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천안 행복 교육지구 사업 등, 천안교육지원청 예산 지원 앞장

 

 

 

천안시 교육청소년과 교육협력팀 소속 백승희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백 주무관은 2006811일 지방행정 서기보 신규임용으로 천안시청(여성정책과)에서 공직을 시작했으며, 쌍용1복지정책과 세무과 건설도로과  등을 거쳐 현재교육청소년과 근무 중인 15년 차 공무원이다.

 

초등생 2명을 둔 직장맘으로 전쟁 같은 아침을 바쁘게 시작하면서도 늘 안녕하세요? 라는 상냥한 인사로 출근길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드는 분위기 메이커이다.

 

특히 공무원으로서 투철한 국가관, 공직관, 윤리관과 탁월한 직무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2009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시장)2013 아동복지유공(보건복지부장관)표창2019 천안흥타령축제 유공 (시장) 포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백 주무관은 교육협력팀에서 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 천안 행복 교육지구 사업으로 천안교육지원청 교육경비 지원을 통한 천안교육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는 공무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때는 학교 안전망 구축과 1,570여 개 학원방역수칙 이행 여부 지도점검을 천안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 등 3개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추진했으며, 2월에는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지급 업무로 어느 때보다 바쁜 시기를 보냈다.

 

천안시 신입공무원시절 때 공무원 헌장을 낭독했다는 백승희 주무관은 그 기억을 잊을 수 없다고 말한다.

 

우리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공무원으로서, 법령과 양심에 따라 공명정대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모든 이로부터 신임을 얻고 있으며, 모든 업무는 나와 행정의 편의보다는 시민 편의 위주로 처리하고 있다고 소신을 밝혔다.

 

내 직장을 내 집같이 여겨 명랑하고 화목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이해와 겸손으로 동료 간의 융화를 도모, 언행의 일치와 약속이행으로 서로 믿을 수 있는 공직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있다.

 

근검절약은 물론,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화목한 가정생활과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하여 노력하며, 이웃과 항상 웃으며 인사하고 상부상조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백승희 주무관!

 

기획력과 의사 전달력, 협상력, 추진력, 신속성, 팀워크, 성실성을 겸비한 직무 수행능력과 민원인의 처지와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봉사할 줄 아는 귀감 공무원으로 잘 알려진 백승희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