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사무관 승진 평가제도 바뀐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11:15]

충남교육청, 사무관 승진 평가제도 바뀐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4/01 [11:15]

교육학개론행정법 이수제와 자격시험제 도입

갑질 문항 추가, 다면평가 합격 기준 점수 상향

 

충남교육청은 우수한 간부공무원 선발을 위해 지방공무원 5급 승진 역량평가와 다면평가 제도를 개선하는 ‘2021년도 지방공무원 5급 사무관 승진 평가제도 개선 계획1일 발표했다.

 

먼저 교육과정 이해와 행정분야 법률지식 향상을 위해 사무관 승진 역량평가에 교육학개론행정법 이수제와 자격시험제를 도입한다.

 

이수제도는 올해 4월부터 충남교육연수원 사이버 연수를 통해 시행하고, 자격시험제도는 내년부터 별도 시험을 통해 합격한 사람에게만 사무관 승진 대상자 자격을 부여한다.

 

두 번째 개선방안은 올바른 품성을 갖춘 간부공무원 선발을 위해 다면평가 요소에 갑질 관련 문항을 추가하고, 다면평가 합격 기준 점수를 기존 80점에서 85점으로 상향한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5급 사무관 승진 평가제도 개선을 위해 지난 1월부터 관련 T/F팀을 운영하고, 지역청 총무팀장 회의와 지방공무원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안을 마련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개선된 평가제도는 지방공무원 스스로 학교교육과정 이해도와 행정역량을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성원 간 소통역량과 바른 품성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방안이 될 것이다.”, “향후 평가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유능한 간부공무원들이 선발되어 충남교육발전에 큰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