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여성·아동 친화도시 조성위한 교육생 모집

이달 22일까지, 성평등강사 및 놀이전문가 양성 기대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6:22]

당진시, 여성·아동 친화도시 조성위한 교육생 모집

이달 22일까지, 성평등강사 및 놀이전문가 양성 기대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1/04/14 [16:22]

당진시는 지역사회의 성 평등 인식 확산을 위한 성평등강사와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놀이전문가양성을 위해 이번 달 22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편과 이메일로 신청 받는 이번 교육은 성평등강사 30명과 놀이지도사 60명을 선발해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교육을 계획 중에 있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성평등강사는 관내 초·중학생 및 시민·단체·마을리더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 평등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할 예정이며, 놀이분야 전문가 강사들은 관내 유치원 등에 찾아가가는 교육 등과 연계해 아동의 놀이문화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전년도에 교육을 수료한 강사들도 함께 합류해 지속적으로 실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 교육을 올 하반기에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여성의 성 평등 및 놀이분야 일거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승선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수강생 모집은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전단계로서 인큐베이팅의 의미를 갖고 있다관내 다양한 출강활동의 경험을 통해 여성의 경제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다함께 행복한 여성아동친화도시 추진에 중요한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수강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당진시청 여성가족과(041-350-373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