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환경교육’ 수업혁신 방안 모색

충남학교환경교육 도움자료 활용 직무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6:47]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환경교육’ 수업혁신 방안 모색

충남학교환경교육 도움자료 활용 직무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4/19 [16:47]

 

 

기후위기시대! 행복한 삶을 위한 환경교육을 위해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이 도내 초·중·고 교사 92명을 대상으로 4월 17(토) ‘충남학교환경교육 도움자료 활용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도움자료는 지난 2월 학생참여 기반형 주제중심수업과 프로젝트수업을 위해 PPT, 수업과정안, 학습지, 동영상자료 등의 내용을 21주제 87차시로 개발한 것으로 학교현장에서 이를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활용하기 위한 연수였다.

 

특히, 4대 영역(환경이해교육, 환경토론, 환경상상이룸, 환경AI)의 특화주제를 기반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미래형 생태시민육성교육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교육방법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예산중학교 박지병 선생님은 “개발된 도움자료를 학교현장에 잘 적용하면 흥미와 함께 실천중심의 환경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게 되는 연수였다.” 며 의미를 부여하였다.

 

전종현 원장은 “기후위기 시대를 맞이하여 행복한 삶을 위한 실천의 생활화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생활환경, 생태환경, 기후환경 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수업지원 뿐만 아니라 교원역량강화 연수 및 생태환경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