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선문대, 충남교육청과 손잡고 지역 AI·SW 인재 발굴한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22:34]

선문대, 충남교육청과 손잡고 지역 AI·SW 인재 발굴한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4/23 [22:34]

 선문대-충청남도교육청, 23일 AI·SW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내 초·중·고 AI, SW 학생동아리 70팀 발굴해 육성 추진

 

 선문대-충청남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단체 사진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23일 충청남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충청남도교육청(김지철 교육감)과 AI(인공지능)·SW(소프트웨어) 가치 확산 및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황선조 총장,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현 단장과 충청남도교육청 및 선문대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의 초·중·고 대상의 AI, SW 동아리 집중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게 됐다. 선문대는 SW중심대학사업단을 중심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하며, 추가로 AI 선도 교사 협의체 구성, SW 동아리 경진대회 및 축전 개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황선조 총장은 “미래 교육을 통해 지역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면서 “지역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가치 확산에 두 기관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2018년 충청권 최초로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면서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공동체 선도 SW중심대학’의 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친화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 양성과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에 주력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