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 ‘양봉농가 육성 및 소득증대’기반 마련

‘아산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0/14 [17:25]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 ‘양봉농가 육성 및 소득증대’기반 마련

‘아산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10/14 [17:25]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이 아산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이 1014일 제233회 임시회에서 발의한아산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함으로 이달 25일 제6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김수영 의원은 아산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를 통해 생태계 유지 보전에 높은 공익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꿀벌을 보호·관리하고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을 통하여 양봉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책무로 종합적인 시책 수립 및 시행 육성 및 지원에 관한 계획 수립 양봉산업의 현황 등에 관한 실태조사 지원사업 추진 및 지원전문인력의 양성 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밖에 조례안 내용으로 시장은 공유림을 조성하거나 공유림의 수종(樹種)을 갱신할 경우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밀원식물을 확충하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밀원식물의 선발·증식 및 보호·관리에 필요한 사업비를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김수영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밀원식물의 지속적인 확대 및 보전을 통해 꿀벌을 보호·관리하고 양봉농가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 마련으로 양봉산업이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