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대한결핵협회에 결핵 퇴치기금 전달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9:10]

충남도교육청, 대한결핵협회에 결핵 퇴치기금 전달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11/30 [19:10]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0일 접견실에서 결핵 퇴치기금 전달 및 2021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갖고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에 결핵 퇴치기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기금 전달식은 김지철 교육감과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남상현 회장과 이철범 본부장 그리고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전달식이 끝난 후 양 기관은 크리스마스 씰 사업과 결핵 퇴치기금 사용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남상현 회장은 “호흡기 감염병 유행을 극복하고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이번 기금이 국내·외 결핵사업의 소중한 재원으로 쓰일 것이며, 앞으로도 결핵없는 세상,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의 범유행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 건강과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학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결핵 퇴치 운동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매년 결핵 퇴치기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이 기금은 학생, 취약계층, 군인 등의 연간 200만 명 규모의 결핵검진 사업과 학생 결핵 치료비 지원금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