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칭찬합시다!] 제 56탄···김은경 동장

아산시 온양3동장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7:18]

[칭찬합시다!] 제 56탄···김은경 동장

아산시 온양3동장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3/22 [17:18]

19917월 아산시 공직 첫발

아산형 복지체계 마련으로 복지안전망 구축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창의적 운영으로 지방행정 발전 기여

민관협력사업으로 따뜻한 복지 공동체 마련

2016~2021년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충남도 등 14개 기관표창 수상

복지부와 행안부가 인정한 우리나라 중소도시형 복지모델 아산시의 산증인

베트남 이주여성 한글학교 운영

공감과 경청의 성실한 자세로 시민으로부터 높은 평가

 

 

 

김은경 아산시 온양3동장을 칭찬합니다.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하면 우리는 당연히 이 분을 떠올린다.

19917월에 첫 공직을 시작한 김은경 동장은 맡은 업무를 창의적으로 성실히 추진하고 언제나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경청하는 공무원이다.

 

지난 2016~2021년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장으로 근무 당시 아산시 지역복지 체계 마련을 위해 행복키움지원단을 활성화 시켜 주민과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고,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돌보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만명을 위촉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아산 만들기를 실천하였으며, 찾아가는 교육을 직접 수행하며 아산시를 행안부와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중소도시형 복지모델로 세워놓았다.

 

뿐만 아니라 항상 어려운 이웃의 대변인으로 아산시에서만 할 수 있는 아산형 복지체계 10가지를 만들었고, 그 중 아산형 긴급복지사업, 읍면동 행복키움 긴급복지사업은 100%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제도로 사각지대를 메우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결과, 6년간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충남도 등으로부터 14개의 기관표창을 수상하였으며, 그중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분야는 전국 1등이라는 기염을 토해 내기도 하였다. 특히 2020년 아산시 민간 후원금은 전국 중소도시 최고의 실적인 47억원을 모금하여 아산형복지체계의 든든한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온양3동장으로 자리를 옮겨 매월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독거노인 생신잔치”, 맛집과 함께하는 온택트 밑반찬 나눔사업”, “정리수납봉사20여개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있다.

 

또한, 김은경 동장은 업무 외에도 주말이면 ‘14년부터 아산시다문화지원센터에서 위탁받아 시작한 다문화 한글학교를 온양제일교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하여 베트남 이주여성들이 한국생활에 잘 안착하고 국적취득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온전히 자립할 수 있도록 한글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공직에 입문한 지 308개월 동안 특유의 성실과 노력으로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과 같이 섬기고, 적재적소의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아산시 온양3동 김은경 동장을 칭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탐방인터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