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국악기(가야금, 해금) 사용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13:35]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국악기(가야금, 해금) 사용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8/12 [13:35]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토영) 학교지원센터는 천안 관내 초··고 음악교사들을 대상으로 천안쌍용중학교 국악실에서 88()부터 812()까지 4일간 국악기(가야금·해금) 사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년 천안교육지원청 중점 사업인 악기 나눔을 통한 예술감수성 향상을 위하여 실시된 것으로 상반기 음악교사 국악기(가야금) 연수의 호응에 힘입어 다시 실시하게 됐다. 연수 내용은 국악교육의 필요성, 국악기의 이해, 가야금·해금 연주법, 국악기의 관리와 운영 등 교수-학습에 직접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편성됐다.

 


천안아름초등학교 신용희 교사는 
“2022년 천안교육지원청이 국악기 사용에 대한 연수를 상반기부터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교사들의 국악에 대한 이해를 돕게 하고자 연수를 진행해주어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지도강사들의 열정적인 강의는 국악기 사용을 함에 있어 학생들의 가르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 천안교육지원청은 2022년에 잠자는 국악기를 깨워요라는 사업을 실시하여 학교에서 방치된 국악기를 교육지원청에서 수리한 후 다시 요청학교로 악기를 나눠주는 악기 선순환 사업을 실시하여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