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10회 다문화 대축제 개최오는 22일 오후 2시 당진시복지타운 일원에서...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선영)는 오는 10월 22일 오후 2시부터 제10회 다문화 대축제를‘다색다미加 함께 생동하는 글로벌 다문화’를 슬로건으로 개최한다.
이번 다문화대축제는 코로나19로 2109년 개최 이후 3년 만이다.
본 행사는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과 일반 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생동하고다문화가족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 제공으로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특별 공연,글로벌 체험 부스,기타 놀이 부스,가족 세계요리 경연대회는 그 어느 때보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게 준비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개막식에서는 개막행사와 더불어 세한대학교 전통연희학과의 공연과 베트남 자조모임 모국 춤 팀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체험 부스와 기타 놀이 부스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놀이,음식,의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각 나라의 문화와 풍습을 한자리에서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에어바운스존, 비눗방울 놀이들도 준비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당진문화재단의 문화 다양성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함께 열리는‘가족 세계요리 경연대회’는 예선을 거친 10개 팀이 참가하여 당진시 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요리로 선보이며 그동안 갈고 닦은 음식 솜씨를 발휘하게 된다.
다문화 대축제는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다누리 지역지원센터 (liveinkorea.kr))를. 클릭하거나 041-360-3160~7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한편 2022년 당진시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부부 인생 차차차’교육을 지난 12일부터 마련 오는 11월 9일까지 5회기에 걸쳐 진행 중이며, 한국생활 에피소드 등을 담은 ‘백일장 수기공모’를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
또한 학생(13세-16세)들의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사업으로 오는 25일까지‘진로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