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5회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 성료!국․내외 546팀이 지원…대 성황 속 마무리홍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건환)이 한국K-POP 고등학교와 함께 기획한 ‘제5회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결선과 최종결선이 지난 22일(토) 여하정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부문 465개팀, 글로벌 부문 81개팀 등 총 546개팀이 지원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본선에 진출한 국내 총 20개 팀 중 8팀은 최종결선에 진출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뜨거운 열정으로 무대를 가득 메웠으며, 최종결선 행사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600여명이 참석하여 준비된 자리를 꽉 채우며 뜨거운 호응을 얻어냈다.
홍성군 광천읍에 위치한 ‘한국 K-POP 고등학교’와 ‘TJB 대전방송’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회차까지 참가자를 국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해됐으나, 올해부터는 참가 대상을 해외 학생과 국내 고등학생까지, 상금 규모는 2,650만원으로 대폭 확대하여 더 많은 지원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YG, 카카오, 큐브, 미스틱 등 국내 굴지의 23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가 대거 참여하여 기량 있는 참가자들을 직접 캐스팅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한국 K-POP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홍성이 우리나라의 K-POP 문화를 선도하는 중심지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내년에는 홍성군의 문화관광발전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수준높은 K-POP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