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명대, 충남지역 청년대상 예비 웹툰 잡!카데미 열어

웹툰 산업 전반을 전문가와 토크콘서트형식으로 사례교육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11:07]

상명대, 충남지역 청년대상 예비 웹툰 잡!카데미 열어

웹툰 산업 전반을 전문가와 토크콘서트형식으로 사례교육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3/05/24 [11:07]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디지털만화영상전공은 25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1004호에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씨앤씨레볼루션(),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예비 웹툰 잡!카데미>를 개최한다.

 

<예비 웹툰 잡!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웹툰 분야의 실전 교육을 하겠다는 목표로 씨앤씨레볼루션()가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리얼! 웹툰 잡!카데미>로 선정되어 전국 6개 권역 내 10개 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충남권역에서는 유일하게 상명대학교 디지털만화영상전공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상명대 예술대학장의 인사말 상명대 총장 축사 중증외상센터의 홍비치라 작가 특강 <웹툰의 기획과 창작> 씨앤씨레볼루션() 김민태 이사의 <웹툰 제작 시스템의 전환와 모색> 디지털콘텐츠 전문기업인 테라핀의 정우림 웹툰PD<웹툰 산업의 흐름과 전망> 강원구 우라노스 스튜디오 대표의 <웹툰 산업의 글로벌 방향성> 발제 발표자 3인의 실무 사례에 대한 질의 응답형식으로 진행되는 웹툰 토크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청년에게 세계적인 급성장으로 청년층 고용여력이 증가하고 있는 웹툰 산업과 웹툰 직무, 진로를 소개해 취업관련 정보까지 제공하여 지역 청년들의 웹툰산업분야 취업교육과 일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