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채택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21:30]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채택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4/15 [21:30]

 

 

하늘의 산업혁명이라고 불릴 만큼 엄청난 혁신성을 내재하고 있는 드론산업에 당진시의회가 드론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고 전했다.

 

 

이날 심의수 의원은 결의안 제안설명을 통해 대외적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우리시는 드론 산업 육성에 다소 미흡하게 대처하여 왔고, 관련 정책 추진이나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며 드론산업이 우리지역 경제발전의 발판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육성정책을 비롯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정부는 사업용 중심의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을 비롯해 4대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드론 산업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에 발맞춰 충청남도 또한 충청남도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드론산업 육성에 대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심 의원은 드론 산업은 미래 첨단산업인 모빌리티 산업(드론, 자율주행차, 마이클호모빌리티, 카세이링, 승차공유서비스 등)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강조하며, “드론산업의 육성은 모빌리티 산업이라는 더 큰 공간에서 당진경제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킬 마중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고 제안했다.

 

이어서 열린 제1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에서는 박명우 위원장과 심의수부위원장을 선임했으며, 2024412일부터 2025630일까지 13명의 구성 위원들과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는드론(모빌리티)산업육성을위한정책을추진하고, 드론(모빌리티)산업 관련 조례안 제정과 행정, 시민, 전문가 등이 참여한세미나, 간담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명우 의원은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13명의 의원은 앞으로 주요 관계 기관과의 정책 협의 및 거버넌스 구축하고 시의회 차원의 전폭적인 드론사업 협력과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드론 산업 육성에 관한강력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