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청소년 페스타’ 성료, 청소년의 끼와 재능 마음껏 펼쳐...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 릴레이 버스킹, 초청공연, 체험부스 등 볼거리 풍성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5/12 [16:42]

아산시 ‘청소년 페스타’ 성료, 청소년의 끼와 재능 마음껏 펼쳐...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 릴레이 버스킹, 초청공연, 체험부스 등 볼거리 풍성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5/12 [16:42]

 

아산시(시장 박경귀)11일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청소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5월 두 번째 토요일인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꿈, 아트밸리 아산에서 피어나다를 슬로건으로 그동안 추진해오던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청소년 문화예술 축제로 재정립하여 개최했다.

 

 

또한, 참여 프로그램 중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2023년 노래로 한정되었던 것을 노래 댄스 기악 등 경연 부문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며 더 치열해지고 볼거리도 가득했다.

 

행사는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날 기념식 청소년 동아리 릴레이 버스킹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 및 초청공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신정호 잔디광장을 가득 채운 체험부스는 정책참여존 문화예술존 진로직업존 놀이문화존 미래창의존 밀리터리존 등 7개 테마로 나누어 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이 중, 아산형 교육사업인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의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부스와 드론 농구 체험부스는 끊이지 않는 긴 대기줄 속에,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수 경서 댄스팀 더 퀸즈 래퍼 정민혁 남성4중창 그룹 에클레시아 한국K-POP고등학교가 축하공연을 선보여 축제 열기를 더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날 기념식 사회(MC),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 예선 심사(90여명), 초청 가수 선정, 체험부스 주제 선정 및 운영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중심의 행사로 운영되어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서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치어리딩 퍼포먼스를 선보인 하이티스 동아리 소속 유나영(온양여고 3학년) 학생은 오늘 이런 행사를 통해 많은 친구들 앞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뽑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공연도 다양하고, 즐길거리가 너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낸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 시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인공으로서,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청소년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여, 보다 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