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교육지원청, 2024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실시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5 [15:24]

홍성교육지원청, 2024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실시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4/05/15 [15:24]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순)은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일에 걸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수능체제와 2022개정교육과정, 고입과 대입 등 진로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변화하는 진로진학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관내 중고 학부모 희망자를 대상으로 중학과정, 고등과정 2개 과정 약 80명이 참여하였으며, 591일차에는 변화하는 수능과 고입, 대입의 이해를 중심으로 안내하였다. 특히 서울대학교 입학관리본부 김경범 교수를 모시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중학과정, 고등과정 학부모를 분반하여 고입과 대입 전문가를 통한 맞춤 연수를 운영하였다.

 

또한 5162일차부터는 건국대 입학사정관의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더불어 다양한 교육전문가의 국영수 학습법, 고교학점제, 2022 개정교육과정 등 진로진학에 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본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한 최00 학부모는 자녀의 진학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많은 궁금증이 해소되었고 자녀진학교육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정순 교육장은 자녀에게 맞는 진로진학 교육을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홍성 관내 학부모의 진로진학 고민 해결과 교육정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