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2024 세계 물의 날’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아산초등학교 오정연, 모산중학교 오수아 대상 영예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08:57]

충남도, ‘2024 세계 물의 날’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아산초등학교 오정연, 모산중학교 오수아 대상 영예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5/17 [08:57]

 

 오정연(아산초등학교)

충남도는 ‘2024 세계 물의 날(322)’을 기념해 개최한 그림공모전에서 오정연(아산초등학교오수아(모산중학교)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심사에서 오정연 학생의 한 방울 두 방울 아끼면 우리의 생명을 지킨다와 오수아 학생의 ! 우리들의 생명을 지켜주는 보물은 주제 적합성과 작품성, 창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최우수상 전지현(천안용암초), 정초영(신창중) 우수상 정하윤(천안용곡초), 강별하나(명천초), 유지은(천안용곡중), 김수현(온양여자중) 기타 특선 27, 입선 45명을 선정했다.

 

 오수아(모산중학교)

이번 공모전은 세계의 협력과 평화를 위한 물의 역할과 물 부족의 경각심 고취, 기후변화·가뭄대응을 위한 물절약 실천 등 물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각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했다.

 

작품은 초등부 36개교 80, 중등부 20개교 31점 등 총 56개교에서 111점이 접수됐다.

 

심사는 도 물관리정책과와 도교육청 미래인재과,한국미술협회 충남지회 소속 심사위원들이 맡았다.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은 65환경의 날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도는 도 누리집에 수상작을 게재하고, 6월 중 도청사 내에 전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자라나는 어린 세대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이러한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깨끗한 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