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충남경찰청에 사회적약자 보호 및 교통안전시설 업무 차량 전달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09:40]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충남경찰청에 사회적약자 보호 및 교통안전시설 업무 차량 전달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5/17 [09:40]

충청남도 자치경찰위원회(충남자경위)17일 오전 10시 충남경찰청 1에서´사회적약자 보호 및 교통안전시설 점검 업무 전담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종원 충남 자치경찰위원장과 오문교 충남경찰청장을 비롯해 충남 자경위 직원, 충남경찰청 소속 여성청소년 및 교통 업무 담당 경찰관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각종 범죄와 위험으로부터 여성, 아동, 노인 및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를 보호하고, 교통안전시설 점검 및 개선 업무에 사용할 전담 차량을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그동안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의 지속적인 증가와 광역화로 현장 출동 횟수가 20226,332회에서 20236,503회로 증가하였고, 교통안전시설 파손 및 고장 관련 민원 해결, 자연재해교통사고 등에 따른 긴급점검 등 현장 출동 수요가 많았으나, 전담 차량이 부족하여 즉각적인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충남자경위는 추가경정예산으로 19,200만원을 확보하여 충남경찰청에 총 24대의 전담 차량을 임차하여 지원하기로 하였다.

 

달된 24대의 차량중 8대는 8개 경찰서에 배치하여 학대전담경찰관 등 사회적약자 보호 업무 전담 차량으로 사용하고, 16대는 충남경찰청 및 15경찰서의 교통안전시설 점검 및 개선 업무 전담 차량으로 이용하게 된다.

 

이종원 자치경찰위원장은 충남자경위의 전담 차량 지원으로 현장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가정 폭력, 아동 학대, 스토킹 등 각종 범죄와 위험으로부터 사회적약자를 보다 신속하게 보호,각적인교통안전시설 점검보수 및 관리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문교 충청남도경찰청장은 충남도민 지원을 위해 흔쾌히 전담임차차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것에 감사드린다.”라면서 충남도민의 안전 및 보호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충남자경위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전담 차량 지원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매년 전담 차량에 대한 운영 현황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그 결과를 차년도 사업에 반영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