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청소년 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양성

2024년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개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8 [21:28]

당진시 청소년 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양성

2024년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개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5/18 [21:28]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18일 토()  오후 2시 2024년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 발대식 및 특강을 개최하였다.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는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책임의식을 상기시키고 활동을 독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당진시또래상담연합회는 또래상담 운영학교 중·고등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들을 중심으로 청소년 스스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며 교류함으로서 청소년폭력 조기발견과 예방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당진시 관내에 거주하는 약 50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영순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위촉식·각 학교간 또래상담자 활동 내역 공유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청소년폭력 예방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또래상담자 대상으로 심리극 특강이 진행되어 또래상담자들이 학교로 돌아가 또래 친구들을 도울 수 있도록 전문성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당진시 또래상담연합회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는 1:1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천하며 또래상담자 활동을 왕성하게 이어가고 있다. 또한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마음을 나누는 또래 우체통> 활동으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자기주도 봉사활동에 선정되어 충남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청소년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안영순 센터장은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이 있을 때, 먼저 따뜻하게 손을 내밀어 친구를 도와줄 수 있는 자랑스러운 또래상담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축하 인사의 말씀을 전했다.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청소년카페 수다벅스 1호점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있다. 그 밖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 / 041-357-2000으로 문의 가능하다.(www.dj1388.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