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계를 사로잡은 K-컬처 한눈에…‘천안 K-컬처박람회' 22일 개막

22~26일 5일간 천안독립기념관서 개최
주제·뷰티·푸드·웹툰 전시관과 한글존, K-POP 월드 오디션, 산업컨퍼런스 등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1:25]

세계를 사로잡은 K-컬처 한눈에…‘천안 K-컬처박람회' 22일 개막

22~26일 5일간 천안독립기념관서 개최
주제·뷰티·푸드·웹툰 전시관과 한글존, K-POP 월드 오디션, 산업컨퍼런스 등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05/20 [11:25]

 

국내 최대 규모의 한류문화엑스포인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열린다.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세계인이 인정하는 K-컬처를 민족의 성지 독립기념관과 연계한 글로벌 축제로, K-컬처의 역사와 미래가치를 아우르는 전시·공연·체험·산업포럼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해는 산업박람회로서의 도약을 위해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공연 보다는 전시 위주의 콘텐츠를 기획했다. 


주제·뷰티·푸드·웹툰 등 분야별 전시관과 한글존을 조성해 K-컬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전시하고 산업컨퍼런스와 K-팝 월드 오디션, SBS 두시탈출 컬투쇼 슈퍼콘서트 등 공연프로그램, 체험·먹거리 상설행사로 구성된다.

 

박람회 첫날인 22일에는 분야별 전시관 개장식을 비롯한 블랙이글스 에어쇼, 개막식과 인기가수 오마이걸, god, 백지영, 멜로망스 등의 축하공연과 1000여 대의 드론·불꽃쇼가 이어진다.

 

특히 첫날 푸드 전시관에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상담 부스를 운영해 지역 기업과 이미지를 제고하고 해외 파트너 발굴 등 다양한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23일에는 ‘K-팝 월드오디션국내부 본선을 시작으로 옥주현 등 국내 정상급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하는 ‘K-뮤지컬 콘서트와 전통부터 현대적 감각을 엿볼 수 있는 ‘K-해리티지 한복패션쇼등이 펼쳐진다.

 

24일에는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다이나믹듀오, 주시크 등 인기가수의 공연을 통해 K-팝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K-팝 콘서트 인 더 월드지역트롯열전’, ‘K-팝 월드오디션해외부 본선 등을 선보인다.

 

25일에는 김태균(MC), 산다라박(스페셜 MC), 로이킴, 바다 등이 출연하는 두시탈출 컬투쇼 슈퍼콘서트천안청년 예술인페스타’, ‘K-팝 월드오디션결선 등이 운영된다.

 

마지막날인 26일에는 K-컬처 박람회 홍보대사인 구잘 투르수노바를 비롯해 알베르토 몬디, 럭키 등 외국인 방송인의 시각으로 K-컬처에 대해 이야기하는 ‘K-컬처 비정상회담천안외국인문화축제’, 어린이 뮤지컬 신비아파트 싱어롱쇼’, 폐막식 등이 열린다.

 

박람회 기간 동안 웹툰 전시관에서는 툰토이 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뷰티 전시관에서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뷰티인플루언서의 뷰티쇼와 아이돌 메이크업 시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주제 전시관에서는 겨레의탑 미디어파사드를 비롯한 미디어폴 등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 작품을 선보이며 푸드 전시관에서는 농심, 빙그레, 림스치킨 등 16개 기업이 참여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푸드의 변천사를 둘러보고 시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K-컬처의 출발점인 한글을 집중 조명한 한글존은 한글의 정의부터 우수성, 과학성과 한글창제의 원리, 세계 속의 한글 등 한류문화 속 한글의 쓰임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아기상어, 핑크퐁, 베베핀 등 K-캐릭터 IP 산업의 대표주자 더핑크퐁컴퍼니와 ‘K-키즈존을 운영하며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웹툰과 한류·신한류를 주제로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 컨벤션홀에서 ‘K-컬처 산업컨퍼런스를 선보인다.

 

이밖에 천안문화도시페스타, 천안시립예술단 기획공연, 지역예술인 공연과 랜덤플레이 댄스·거리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챌린지존’, 지역 대학이 참여하는 유니브존’, ‘K-전통문화체험존등이 운영된다.

 


방문객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와 시외버스 노선을 증설하고 지역음식점과 푸드트럭 등 20개소가 참여하는 푸드존인근에는 900명이 동시에 취식 가능한 쉼터도 준비했다.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소통망과 누리집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국내외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끝냈다이번 박람회가 한국 문화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글로벌 문화 외교의 플랫폼이자 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20일 관련부서, 유관기관과 함께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개최에 앞서 독립기념관에서 시설 배치 현황, 안전관리 대책 등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