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 석문초등학교, 당진소방서 석문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대응 합동훈련 실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9:32]

당진 석문초등학교, 당진소방서 석문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대응 합동훈련 실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5/20 [19:32]

 

당진시 석문초등학교(교장 김진하)는 지난17일 당진소방서 석문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예기치 않은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학생,교직원이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석문초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합동훈련은 각 교실에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던 오전10시경 과학실에서 화재로 추정되는 연기가 치솟는 상황에서 최초 목격자가불이야를 외치자 화재를 인지한 교직원이 즉시 화재경보를 울리고119에 신고하면서 시작됐다.

 

화재 대응 합동훈련의 주요 과정은 1단계로 참가자 안전사고 방지 교육,화재상황 전파, 119신고,인명대피 및 유도활동중요물품 반출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 등을 활용한 초기진화구조구급활동,방호안전 조치 2단계로 화재진압,인명구조,구급활동,심폐소생술 훈련 3단계로 강평 및 개선사항 공유로 이루어졌다.

 

이은환(5학년학생은매년 화재 대피 훈련과 심폐소생술에 대해 배워 불이 나거나 가족·친구들이 쓰러지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신감이 생겼다앞으로 더 공부해서 나와 가족이 위험해졌을 때 씩씩하고 안전하게 행동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