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TP, 중국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와 우호협력 MOU체결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5:36]

충남TP, 중국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와 우호협력 MOU체결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5/21 [15:36]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원장 서규석)20일 중화인민공화국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와 산업 협력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21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은 충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 구이안신구 차이차오린 부성장,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청 접견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MOU는 클러스터 내 입주기업 및 시장 수요, 투자 정책, 경제 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 협력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다양한 산업(디지털경제 인공지능 지능형 농업 첨단장비 제조 신에너지 신소재 등)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을 토대로 충남TP와 구이안신구는 협의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교환 및 주요 협력 사안 협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21일 충남TP 종합지원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충남TP와 구이안신구의 소개발표를 진행하고, 양국 기업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충남TP 천안밸리 기관 투어를 진행했다.

구이안신구 차이차오린 부성장은 충남테크노파크를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충남테크노파크와 MOU를 체결한 만큼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구이저우성과 교류 협력 강화를 약속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협약을 계기로 구이저우성과 산업 정보 교류를 추진하여 도내 기업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이저우성은 중국 서남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충남도와 2016년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