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의회 김길자의원.복아영의원, 천안시 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권리 향상을 위한 상담 및 간담회 개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4:45]

천안시의회 김길자의원.복아영의원, 천안시 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권리 향상을 위한 상담 및 간담회 개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4/05/22 [14:45]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소속 김길자 의원.복아영 의원(더불어민주당)521() 천안시 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들의 권리 향상을 위한 상담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천안시 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권리 보호 및 제도 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김길자 의원복아영 의원과 관계 공무원 그리고 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참여주민들은 천안시 지역자활센터의 운영실태의 문제점과 자활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개선 사항을 요구하며 자활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길자 의원은 빈곤층 및 저소득층의 자활을 책임지는 지역자활센터 획일적인 운영방식이 실질적인 자활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참여주민들의 목소리에 대해 천안시가 실태파악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 방안 마련과 더불어 지역자활센터의 관리 감독을 통해 참여주민들이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복아영 의원은 자활센터의 본질적 역할은 사회에서 요구하는 노동능력을 구비하지 못한 사회구성원을 대상으로 근로활동의 경험과 근로능력 함양을 통해 자립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지역자활센터의 참여주민 인권보호 및 권리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강조하였으며 지역자활센터의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한 점검을 약속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