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의회 김은아 의원, “아산시 산림과 소관 위원회 소속 위원과의 수의계약 체결 지적”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7:42]

아산시의회 김은아 의원, “아산시 산림과 소관 위원회 소속 위원과의 수의계약 체결 지적”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6/21 [17:42]


아산시의회 김은아 의원이 20일 제249회 제1차 정례회 중 문화환경위원회 소관 산림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아산시 산사태취약지역지정위원회(이하 위원회)’에 소속된 위원이 운영하는 업체와 수의계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아산시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7(용역공사의 금지)에 따라, 위원회의 위원은 당해 위원회의 직무와 관련된 용역공사 등에 수의계약에 의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다고 규정되어 있으나, 아산시 산사태 취약지역 점검과 관련된 용역을 해당 위원회 소속 위원이 운영하는 업체와 수 차례 수의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드러나며, 해당 위원회의 투명치 못 한 운영과 행정을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은 해당 위원이 운영하는 업체가 용역을 수행할 경우,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위원회 소속 위원 스스로가 직무와 관련된 용역 등에 대해서 경계 해야 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해당 위원회의 참석수당 지급에 대해서도 고르지 못 한 기준을 지적하며, 향후에는 관련 조례 등 법규를 준수하여 수당을 지급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어떠한 위원회든 정치색을 띄우면 안 된다고 말하며, 아산시 산림과장을 향해 내실 있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산림과장은 알겠다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