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름다운 서산 풍경’, EBS 1TV 고향민국 통해 전국으로

총 4부작,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오후 7시 20분 방영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8 [12:15]

‘아름다운 서산 풍경’, EBS 1TV 고향민국 통해 전국으로

총 4부작,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오후 7시 20분 방영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7/28 [12:15]

 

충남 서산시가 제작을 지원한 고향민국 서산시편EBS 1TV에서 서산의 아름다운 퐁경 속으로를 주제로 729일부터 81일까지 총 4부작에 걸쳐 방영된다.

 

평일 오후 720분에 방송되는 고향민국은 전국 방방곡곡 각 마을의 자연과 삶, 역사, 인물,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27일 시에 따르면 1부는 서산,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해미편으로 천 년의 미소를 간직한 마애여래삼존불상, 절터 보원사지를 간직해 불교 박물관으로 불리는 가야산을 찾는다.

 

또한 서산 1경으로 손꼽히는 조선 시대 때 축성된 서산 해미읍성과 천주교 순교자들의 체취와 흔적을 간직한 우리나라 최초 국제성지 해미국제성지를 방문한다.

 

2부는 서산, 천수만의 맛과 멋을 찾아편으로 여름을 맞아 초록 물결이 장관을 이룬 천수만의 너른 들판서해미술관’, 그림 같은 절경의 간월암을 소개한다.

 

3부는 서산, 가로림만 사람들편으로 천연기념물인 점박이물범과 멸종 위기종인 흰발농게를 만날 수 있는 생태계의 보고 가로림만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랜 역사를 간직한 박첨지놀이서산농악을 이어가는 사람들을 만나 넉넉하고 풍요로운 시민의 삶을 알아본다.

 

4서산, 오래되고 유쾌한 풍경 속으로편은 서해에서 건진 싱싱한 해산물과 다양한 채소들이 즐비하며, 정 많고 유쾌한 상인들이 기다리고 있는 서산 동부시장으로 떠나본다.

 

김기수 서산시 관광과장은 이번 고향민국 방영을 통해 서산의 역사, 아름다운 자연, 풍요롭고 넉넉한 민심, 살아 숨 쉬는 문화와 예술 등 다양한 모습이 전국에 소개돼, 많은 분이 서산에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민국 서산시편 재방송은 83일부터 4일까지 오전 530분에 EBS 1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