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문화재단, ‘2024년 안견문화제 안견학술제’개최

안견 화풍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안견 교육법 공유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3:22]

서산문화재단, ‘2024년 안견문화제 안견학술제’개최

안견 화풍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안견 교육법 공유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8/02 [13:22]

 

()서산문화재단(이사장 이완섭)73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2024년 안견문화제 안견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산시(시장 이완섭)가 주최하고, 서산문화재단·사단법인 안견기념사업회(이사장 박수복)공동 주관하는 안견 학술제는 충남 서산 출신 현동자 안견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순흥안씨종친회, 지역 역사연구가·관내 초··고등학교의 문화예술·역사 교사, 관련 분야 전문가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강연을 맡은 연세대학교 조규희 객원교수는 안견 화풍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안견 교육 방법에 대하여 발표했다. 조 교수는 도화서 화원에 대한 일반적 이해 속에서 안견의 특별함에 주목해야 된다문헌 기록 속 안견의 부상시기와 그 문화적 함의를 조명해야 된다라고 제언했다.

 

이어서, 서산시·서산문화재단·안견기념사업회가 제작 지원한 TJB 창사 29주년 특집 드라마다큐 안견-신의 경지에 든 화가를 참여자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큐는 안견 선생의 삶과 고뇌, '몽유도원도'의 탄생 배경 등을 드라마타이즈 기법으로 재구성하였으며, 방송통신신위원회 선정 ‘2024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서산문화재단 임진번 대표이사는 서산 출신의 위인인 안견 선생은 우리의 정체성이자 자부심이라며 앞으로도 예술혼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문화재단은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안견추모제를 통해 안견 선생 현창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