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AI·상상이룸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홍성 AI교육을 A⁺ 교육으로 만드는 선생님들 -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순)은 6일(화)부터 9일(금)까지 4일간, 홍성교육지원청 덕명학습장(AI융합학습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사를 4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AI·상상이룸 교사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홍성교육지원청의 역점사업인 ‘홍성 AI로 미래 여는 A+I’를 실현하고, 더 나아가 하이터치, 하이테크 기반의 교실 혁명을 통해 미래교육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페이시스로 만드는 상상이룸 융합수업 ▲과학 마술 ▲상상을 현실로 3D프린터 ▲생성형 인공지능의 수업 활용(미디어 리터러시) 등 인공지능·상상이룸·에듀테크 관련 수업이 실시됐다. 특히 연수 첫날 익힌 코스페이시스 프로그램이 메타버스와 VR, AR, 코딩교육의 유용한 도구가 될 것 같다며 참가한 교사들이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이정순 교육장은 “이번 여름방학 AI·상상이룸 교사 연수가 ‘디지털 기반 교실 혁명’의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 면서 “겨울방학에는 한 단계 심화된 내용의 교사 연수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