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 석남동 봉사회2024년 추석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물품 기탁지난 9일 석남동 적십자 봉사회(회장 이화중)가 추석 명절을 맞아 석남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쌀 10kg 30포대, 김 30박스를 기탁 했다.
석남동 적십자 봉사회는 매년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물품 기부를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지방 사업(밑반찬 배달), 어르신 말벗 되어드리기(멘토링), 위기가정 긴급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석남동에서는 지역 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온기나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기탁 받은 물품들은 위기가구에 적재적소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쌀과 김은 추석 명절에 소외된 계층인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나눔 문화가 더욱더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원 내역을 현행화하고 기부 현황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화중 회장은“올 추석 명절에도 석남동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자원봉사와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태주 석남동장은 “관내 소외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신 손길에 감사드리고,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