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1일 이상구 천안시의회 이상구 윤리특별위원장은 충남신문을 방문하여 경로당무료신문 보내기 일환인 명사초청 캠페인에 345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충남신문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 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상구 천안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은 “올해로 15년째 시행하고 있는 충남신문 무료 신문 보내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주신 충남신문 윤광희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충남신문이 지역의 목소리를 올바르게 전하며 언론 본연의 사명을 넘어 어르신을 위한 정보 제공의 꾸준한 노력에 천안의 한 시민으로서 감사하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이상구 천안시의회 의원은 2024 하반기 행전보건위원회 위원으로서 윤리특별위원장과 의회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충남신문 346번째 명사인 이상구 의원은 전반기 복지문화위원회 의원으로서 천안시 장애인들을 대표하여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볼라드, 교통약자 이동센터 등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열심히 검토하고, 조례개정을 하며 장애인의 고용 및 일자리를 위한 안정화 대책 방안 제안 등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 또한, 이 의원은 "천안시민들을 위해 시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예산 낭비와 각종 문제 등을 검토하여 예산편성에는 가이드라인을 세워 계획적인 추진을 해야 한다"라고 지적하며 ”대중가수가 아닌 천안 지역가수, 예술인 등을 섭외하여 천안시의 예술인과 시민들의 문화 활동을 활발히 하게끔 해야 한다” 제언했다. 성환읍 출신인 이상구 의원은 하반기 행정보건위원으로서 천안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하며 윤리특별위원장으로서 천안시의회의 윤리와 청렴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이상구 천안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은, 다음 명사로 이구성 삼우모터스(주) 대표를 추천하였으며 이구성 대표는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