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취업페스티벌은 개교 70주년을 맞이하여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채용·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용노동부하반기 중점취업지원기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직무설명회관을 운영하여, 충남경제진흥원(공공기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KB오토텍(중견기업), Shilla HM(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 우수기업을 초청해 직무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하였다.
협력기관으로는 고용노동부 천안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충남경제진흥원, 천안청년센터이음,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위탁기관(한국커리어잡스, 인지어스), 보드아리아협동조합 등과 연계하여, 국가 및 지자체, 각 기관만의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디바이스이엔지(반도체제조장비), (주)크레버스, 삼성스카이병원, 천안리턴병원 등 지역내 20여개의 우수 기관(기업)을 초청하여 △기업(기관) 정보관 △지원컨설팅 △운영프로그램 소개 부스를 운영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강지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더욱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구직자와 구인처 간의 직접 만남의 장을 앞으로도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