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긍정적 행동지원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장 지원 나선다- 교사 대상 행동중재 역량강화, 학교 현장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 것 -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긍정적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 문화를 개선하고자 지난 20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임교사 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례 중심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SW-PBS)’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행동중재 역량을 강화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적·학업적 성취를 지원하고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긍정적 행동지원(PBS)의 개념과 필요성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SW-PBS) 운영 사례 ▲학교 적용 및 협력 방안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강의 이전에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주제와 관련한 현장의 궁금한 점을 미리 받아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임광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행복하게 배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