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송미경)은 6월19일 유아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올바른 권리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아동 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청에서 지원한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가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활동 중심 수업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아동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는 기본적인 권리인‘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사는 영상과 사진, 이야기 자료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아동 권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아이들은 자신이 누릴 수 있는 권리에 대해 배우며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발표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수업 말미에 진행된 OX 퀴즈 활동은 교육 내용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아동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은 퀴즈를 풀며 자신이 배운 내용을 스스로 확인하고, 친구들과 함께 정답을 맞히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교육을 마무리했다.
신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권리 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아동 친화적인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