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23회 뉴스] 우리지역 대학교 Ⅳ- 나사렛대학교

“실천하는 기독교정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준비된 네트워크, 나사렛대학교”

충남모바일방송 편집부 | 기사입력 2012/11/27 [15:22]

[제23회 뉴스] 우리지역 대학교 Ⅳ- 나사렛대학교

“실천하는 기독교정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준비된 네트워크, 나사렛대학교”

충남모바일방송 편집부 | 입력 : 2012/11/27 [15:22]

나사렛대학교는 1954년 국제나사렛교단에서 설립한 기독교대학으로 58년에 이르는 세월동안 박애봉사와 학문탐구를 변함없이 추구해 오늘날 한국 최고의 재활복지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설립 당시부터 기독교 정신에 근거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주력해 왔으며 나사렛대학교만의 독특한 교육 시스템으로 우수 인재양성과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국가발전, 나아가 장애인복지 향상에 헌신적으로 이바지해왔다.

- 풍부한 국제 네트워크, 국제교육 인프라

나사렛대학교는 세계 150여 개 국가의 국제나사렛교회 제본부의 교육국 산하 기관으로 전 세계 53개 대학이 설립돼 있고 미국에만 8개 대학교가 있다. 이러한 풍부한 국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외국인 교원과 유학생을 적극 유치, 외국인 전임교원 비율이 19.5%에 이르며, 19개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 생활하며 캠퍼스에 작은 지구촌을 형성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오클라호마시티대, 캐나다 톰슨리버스대, 일본 츠쿠바기술대, 중국 북경연합대, 운남사범대 등 해외 유수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활발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최소 1학기 이상 해외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웬스국제대학에서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모든 강의를 100% 영어로 진행하고 있으며 ‘3+1 이동수업’, ‘2+2 공동학위제’ 등 차별화된 국제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사고능력과 실무능력을 키우고 졸업 후 해외 대학원을 진학하거나 국제기구와 외국계기업 취업과 같이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또한 입학성적 상위 10% 이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사렛국제지도자사관학교(NGLA)를 운영하면서 4년간 학생생활지원금 지급, 영어 집중 지도, 취업·유학 전문 컨설팅 등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 취업에 강한 대학

나사렛대는 2010년과 2011년 천안․아산 지역에서 2년 연속 취업률 1위(재학생 5,000명 이상 일반대학 기준)를 차지했다. 2012년도에는 공립학교 임용고사에서 특수교사 경기수석, 인천수석, 전북차석 등을 배출하였으며, 교육역량강화사업 3회 선정, 대학청년고용센터 및 청소년직장체험프로그램 2년 연속 선정 등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는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현장형, 실무중심형 국제화 교육과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는 취업 100% 책임경영이 이뤄낸 성과다.

학내 취업지원센터에는 Job-Cafe를 새롭게 단장해 자기주도적인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Na-Star(온라인 직업진로지원시스템)를 이용,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생애설계 및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국제나사렛지도자사관학교, 엘리트프로그램 등 우수한 인재를 적극 유치하고 원하는 학생에게 기회를 주는 오픈식 우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재활복지 보건의료 교육 메카

‘타인을 돕는 삶이 가장 가치 있는 삶’임을 핵심가치로 삼고 지성, 영성,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추구하고 있는 나사렛대학교는 국내 유일하게 개설된 학과인 인간재활학과, 수화통역학과, 점자문헌정보학과와 재활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언어치료학과, 심리재활학과, 재활공학과, 특수체육학과,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과, 재활자립학과 등 국내 최다 재활 및 특수교육 관련 전공을 보유하고 있다.

1998년부터 추진해온 대학의 특성화 정책은 2011년 4회 연속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우수대학 선정, 2012년 한국대학신문 장애복지우수대학 대상 수상 및 2012 런던장애인올림픽에서 금메달리스트 3명 배출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내며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win-win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보건의료 계열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여 세계 속의 재활복지 의료분야 메카가 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 지하철 1호선 연계, 교통이 편리한 대학

천안에 위치한 나사렛대는 사통팔달의 지리적 여건과 함께 버스, 지하철, 기차 등 어떤 교통수단으로도 쉽게 다가올 수 있는 훌륭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수도권 전철 쌍용나사렛대역(1호선)이 연계되어 서울에서 학교까지 지하철로 통학할 수 있으며 고속열차(KTX)를 이용할 경우 서울역에서 천안아산역까지 단 34분이 소요된다. 잠실, 성남, 분당, 인천 방면으로 통학버스가 운행되며 시외버스이용 시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천안고속버스터미널까지 1시간이 소요된다. 한마디로 다양한 교통수단과 연계되어 접근성이 뛰어난 신 수도권 대학이다.


◇ 주요성과

2012 한국대학신문 대학 대상(大償) 수상(장애복지우수대학부문, 한국대학신문사)

2012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 대학 선정(교육과학기술부 22억5천7백만원 지원)

2012 대학청년고용센터, 청소년직장체험프로그램 2년 연속 선정(고용노동부)

2012 특수교사 임용시 합격률 전국 상위권(경기수석, 인천수석, 전북차석)

2011 전국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4회 연속 최우수대학 선정(교육과학기술부)

2011 천안아산 지역대학 2년 연속 취업률 1위(일반대학 재학생 5천명 이상)

2011 대학 최초 사회공헌기업대상 대상(大賞) 수상(장애인복지부문, 한국경제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