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34회 뉴스] 우리지역대학교Ⅵ - 천안연암대학

생명산업 거점대학으로 우뚝선 천안연암대학

충남모바일방송 편집부 | 기사입력 2012/12/08 [13:05]

[제34회 뉴스] 우리지역대학교Ⅵ - 천안연암대학

생명산업 거점대학으로 우뚝선 천안연암대학

충남모바일방송 편집부 | 입력 : 2012/12/08 [13:05]
1974년 개교하여 37년을 대한민국 농축산분야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온 천안연암대학은 LG연암학원 이사장인 구자경 선생(현 LG 명예회장)이 낙후된 대한민국의 농촌의 균형발전과 농업근대화가 절실한 시기에 정부의 교육기관 지방분산 정책과 축산진흥정책에 발맞춰 천안에 천안연암대학을 설립했다.

천안연암대학은 그동안 한국의 농업분야에서 최고의 인력 배출에 기여해 왔고 연암대학을 졸업한 졸업생들은 대한민국의 농축산분야에서 끝없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천안연암대학의 특징

천안연암대학은 LG에서 설립하고 LG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일등인재와 일등 천안연암대학을 위히 노력하고 있으며 최고의 조경을 자랑하는 59만4,000㎡(18만평)의 공원 같은 캠퍼스를 자랑하고 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학년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위해 서울, 평택, 안성, 성환, 천안 등에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림수산식품부가 지원하는 대학으로 축산분야와 화훼분야는 전국 대표실습장으로 지정되었으며 농․어업 자녀 및 농․어업인을 위한 KRS영농희망 장학금 및 성적우수장학금을 지급받고 있고 2011년 2012년 농대영농정착과정 지원대학으로 선정 1억2300만원과 1억4600만원을 지원받고 있다.

각 분야별 클러스트 중심에서 산업체 및 각 기관의 기술교육 및 연구지원을 위해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특성화․주문식 교육, 최고전문가 과정 개설, 창업농후계농업인 교육, 비농업계 출신자 직업교육, 산학협동업체 기술교육 및 외국 연수생 교육등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귀농을 통한 농업 및 농촌 활력화를 위해 2006년 3월에 귀농지원센터를 개소하여 2006년부터 2011년까지 후계농업경영인교육, 제대군인귀농교육, 서울시귀농교육, 도시민농업창업교육 등의 귀농교육과정을 실시하여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론과 실습이 겸비된 전국 최고의 귀농교육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장학금 및 학생 만족도 최고를 지향하는 천안연암대학

천안연암대학은 2011년 14억1950만원의 장학금으로 재학생 1인당 145만원의 장학금 혜택으로 재학생 160%가 장학금 수혜를 보고 있다.

특히 천안연암대학은 해외연수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2009년에 영국, 미국, 중국에 4500만원, 2010년에는 일본, 호주, 캐나다 해외연수에 5,130만원 그리고 2011년에 4,500만원 올해는 6,000만원을 지원했다.

천안연암대학의 장학금의 종류는 교내 장학금으로 교비성적우수장학, 상남장학, 실습장학, 근로장학, 보훈장학, 교직원자녀장학, 대학근로장학, 대학해외연수장학, 다자녀가정장학, 특별재해장학, 저소득장학, 수석장학을 교외 장학금으로 충남영재육성장학, 충남해외연수장학, 한국지도자육성재단장학, 주심장학재단장학, (주)LG생활건강장학, 농협중앙회장학, (주)카길애그리퓨리나장학, 유송바이오장학, 교직원장학, 한덕전자장학, (주)장원조경장학, 연암총동문회장학, 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장학, (주)레스콘장학, 천안배원예조합장학, (주)LG화학장학, 유담장학을 그리고 국고지원장학금으로 보훈자녀장학, 국가근로장학, 천안시장학, KRA농촌희망재단장학, 전문대우수장학, 기초생활수급자장학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연암대학의 계열(전공) 및 학과소개

친환경축산의 파수꾼 축산계열

국제수준의 실습농장을 활용하여 국제경쟁력을 갖춘 축산분야별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실무형 최고 경영자 및 축산산업분야에 요구되는 축산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여, 산학협동을 통한 축산실용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축산관련 부속기관으로 축산기술훈련센터, 양돈유전자원센터 등이 있으며, 축산관련 기술개발 및 농가에 대한 기술자문을 실시함으로 국내 축산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녹색미래에 아이디어를 밝히는 친환경원예과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현장중심의 실습교육을 통하여 특성화된 친환경 고품질 원예농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창업 및 취업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조경의 성장동력 환경조경과

조경이란 작게는 주택정원이나 도시광장으로부터 대학캠퍼스나 골프장, 리조트, 넓게는 국․도립공원은 물론 전 국토를 대상으로 하는 광범위한 옥외공간을 계획하고 설계하며, 시공을 통하여 만들어가고 관리 운영하는 일을 말한다. 환경조경과에 입학하면 일정과목의 조경분야 공통과정을 공부한 뒤 선택에 따라 조경디자인 시공, 유지관리 및 조경소재생산에 중점을 두는 현장중심적인 실무기술을 배우게 된다.


감동을 주는 플라워 앤 가든 전문가 화훼디자인계열

화훼디자인계열은 화훼식물을 주 소재로 인간의 창의력과 표현능력을 이용하여 공간의 기능과 미적 효율성을 높여주는 장식물을 디자인하거나 설치하고 유지 관리하는 기술까지 포함할 수 있다. 화훼디자인계열은 꽃이 있는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창조하는 전문직업인인 화훼디자이너 또는 플로리스트 와 가드너 그리고 가든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계열이다.


전국최강 동물보호계열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동물, 즉 가축을 포함한 실험동물과 애완 동물의 건강관리 및 실용적인 산업가치의 창출을 위한 지식과 BIO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대한민국 최고 명품 외식산업계열

21세기 외식산업에 꼭 필요한 전문외식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식품과 관련된 학문을 바탕으로 단체급식과 외식산업 및 제과제빵에 필요한 외식전문 조리인, 제과제빵에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철저한 현장형실습 지도를 통하여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형 외식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지성과 사랑의 종결자 뷰티아트과

LG에서 설립하고 LG생활건강이 후원하는 일등 천안연암대학 뷰티아트과는 과학적인 기초이론과 체계적인 실기수업으로 최고의 뷰티전문가를 양성한다.


녹색 농업 구현 축산학과

본 학사학위 전문심화 교육과정은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창조적 축산실무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한층 심화된 전공교육과정이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마음으로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빛나난 전통의 토대위에 생명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해 나가고자 노력하는 천안연암대학은 글로벌 실무형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1등 천안연암대학을 위해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