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발전연구원 “충남연구원”으로 다시 태어나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4/12/22 [10:52]

충남발전연구원 “충남연구원”으로 다시 태어나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4/12/22 [10:52]


▲     충남발전연구원_정기이사회
충남발전연구원은 2015년도 개원 20주년을 맞아 연구원 이름을 “충남연구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연구원 정기이사회에서 심의․의결
개원 20주년 계기로 미래 먹거리 창출, 도민 행복 등 정책패러다임 전환... 공공기관 경영혁신에도 앞장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이하 ‘충발연’)은 내년도 개원 20주년을 계기로 종합연구기관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해 연구원 이름을 ‘충남연구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충남연구원’으로의 명칭 변경 작업은 원내외 의견 수렴, 조례 및 정관 개정, CI 작업 등 관련 절차를 차질없이 진행해 내년도 6월 개원 20주년 기념일에 맞춰 공포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18일 열린 올해 제2차 정기이사회에서 결정되었으며, 이외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그리고 정관과 관련규정 개정안 등도 심의․의결했다.
 
충발연은 내년도에 연구원 증축과 함께 기후변화연구소를 새롭게 설치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미래전략연구단 조직을 더욱 강화하고 사무처장 직제를 전면 폐지하는 등 연구원 운영을 내실화하고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개선작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충발연은 본격적인 연구중심 기관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올해보다 연구비를 5억 원 이상 대폭 증액하여 지역과 국제적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충남의 미래방향을 선도하는 연구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      충남발전연구원_정기이사회_모습
충남발전연구원은 2015년도 개원 20주년을 맞아 연구원 이름을 “충남연구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에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분야별 연구데이터베이스(DB) 구축 △대중국 네트워크 및 교류사업 추진 △도내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 △도민 체감형 정책개발 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연구과제로 삼는 반면, 연구원 인건비 상승률은 2.5%로 최소화하고, 복지비 및 경상비는 38%이상 삭감하는 등 공공기관 경영혁신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이다.
 
충발연 강현수 원장은 “어른이 되는 20살의 연구원이 그동안 성장 중심의 경쟁력을 키워왔다면 이제부터는 미래 먹거리 창출과 도민 행복을 핵심키워드로 삼고 정책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