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17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 성료

생활문화동호회 40여개 팀…‘불어라 문화바람, 즐기자 문화바람’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6/22 [11:11]

2017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 성료

생활문화동호회 40여개 팀…‘불어라 문화바람, 즐기자 문화바람’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7/06/22 [11:11]
▲     © 편집부

천안문화재단(대표 박상규)은 천안 삼거리 공원에서 생활문화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2017 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불어라 문화바람, 즐기자 문화바람’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지난 13일 삼거리갤러리에서 <공간에머물다>展 오프닝 리셉션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전시회가, 17일에는 삼거리공원에서 축제한마당이 진행됐다. 
▲     © 편집부

천안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교류의 장을 열어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고자 올 해 두 번째로 진행된 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은 공연, 전시, 버스킹, 예술체험, 아트웍(Art Work), 먹거리 등의 분야로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40여 개 팀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생활문화의 활력과 염원을 불어넣는 인터랙티브 설치미술 ‘아트웍 : 숨쉬는집’과 쓰레기를 화폐로 문화예술을 무료체험하는 콘텐츠인 ‘ARTRASH(아트래쉬)’, 찾아라 보물동산, 스탬프 투어 등 동호회의 발표와 교류의 장을 넘어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새로운 개념의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 편집부

문화재단 관계자는 “생활문화동호회와 함께 추진한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의 문화를 향한 열정과 자발적 참여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를 튼튼하게 만들어 시민이 만들고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한다” 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홈페이지(www.cfac.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