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도시재생 청년창업 관…일자리 박람회, 인기 만점

도시재생 지원센터 및 청년 몰 사업단…창업 컨설팅관 공동 운영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6/23 [15:25]

도시재생 청년창업 관…일자리 박람회, 인기 만점

도시재생 지원센터 및 청년 몰 사업단…창업 컨설팅관 공동 운영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7/06/23 [15:25]
▲     © 편집부

“내년에 제대를 하는 상병입니다. 제대 후 창업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서 찾아왔습니다”

“대학교 휴학 중인데 창업컨설팅관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일부러 청년일자리 박람회를 찾았습니다. 국가에서는 어떤 지원을 하고 있나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청년몰사업단은 지난 22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 2017천안․아산 청년일자리 박람회에서 창업컨설팅관을 공동 운영했다. 

이날 창업컨설팅관에서는 창업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해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제공했다.

또 창업컨설팅과 더불어 현재 대흥․문성 원도심의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해 창업 지원되고 있는 청년활동공간조성사업의 임대료, 리모델링, 사업활동비 지원과 청년상인육성을 위한 청년몰 조성사업을 홍보하고 안내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바(Bar)를 창업하고 싶어 창업관을 찾았다는 한 남학생(18)은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창업이 만만한 게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호기심으로 시작할 게 아니라 철저한 준비 과정을 통해 창업을 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박람회이기 때문에 창업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창업에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한 팀당 상담이 20분 이상씩 진행돼 짧은 박람회 운영 시간 내 많은 청년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지 못해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호응에 힘입어 원도심 창업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고려해 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