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즐거운 프리마켓, 신가초로 오세요~

지역프리마켓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6/26 [10:45]

즐거운 프리마켓, 신가초로 오세요~

지역프리마켓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7/06/26 [10:45]


신가초등학교(교장 조애산)는 지난 24일 9:30~13:00 교내 앞뜰 및 운동장에서 성환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프리마켓 및 ‘change scoks! 런웨이’행사를 개최했다.

학교 교직원들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검소하고 절약하는 생활 태도를 통하여 이웃을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과 버려지는 생활 자원을 재활용함으로써 환경 보전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를 기르며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프리마켓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구본영 천안시장, 최창호 성환읍장, 운영위원장, 총동창회장, 학부모회 등이 함께 참여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 즐거운 행사가 되었다. 지역프리마켓이 학교의 전통으로 오래 이어지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학생들은 의류, 학습용품, 장식 및 완규류, 기타 생활용품 및 음식 등을 가져와 직접 가격을 매기고 물건을 사고 파는 등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가족 및 지역주민들은 학교 측에서 제공한 장터에서 블루베리, 버섯 등 다양한 로컬 푸드를 판매하였다. 학생들은 우리 고장에서 직접 기른 로컬 푸드를 보며 지역 사랑 정신이 깃든 알뜰 시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프리마켓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장터 체험, 먹거리 부스, 1학년 학생들의 난타공연과 ‘change socks! 런웨이’ 등의 활동으로 이어졌다. ‘change socks! 런웨이’ 행사는 자율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개성 있게 꾸민 양말을 신고 준비된 무대에서 뽐내는 활동으로 참여하는 학생도 관람하는 지역주민들과 학생들도 계속 기억에 남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2학년 박서의 학생은 “가지고 있던 필요없는 물건들을 팔고 여러 물건들을 살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열심히 준비한 양말 런웨이에서 상을 받아서 너무 기뻐요.”라고 소감을 얘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신가초 학생들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실천하는 학생들로 자라기를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