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동남소방서, 119히어로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6/26 [11:57]

천안동남소방서, 119히어로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7/06/26 [11:57]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송원규)는 26일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을 실시해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공로로 구급대원 및 일반인 등 11명을 하트세이버로 선정하고 하트세이버 배지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3월 23일 새벽 12시경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국민은행연수원 내에서 심정지 환자(신◯◯,남,35세)를 발견하고 일반인 김형록, 박원철 씨는 곧바로 119에 신고하고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을 1회 실시하고 있던 상황이었으며, 당시 출동한 구급대원 소방장 정지현은 환자 상태 확인 후 심폐소생술 및 스마트 의료지도를 한 전문신장소생술을 시행하여 환자를 살려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현장대응단 소방위 김종수, 소방장 정지현 등 소방공무원과 의무소방원 9명과 일반인 김형록, 박원철 씨를 포함 총 11명에 대해 하트세이버 배지 및 인증서를 수여했다.


 

송원규 소방서장은 “하트세이버는 소중한 사람의 생명을 구했을 경우 받게 되는 상으로 그 어느 상 보다 자랑스럽고 위대하며, 앞으로도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누구나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더욱 많은 인명을 소생할 수 있도록 소·소·심 소방안전교육 등 소방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란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 이라는 뜻으로 심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소방공무원 또는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