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소식지 ‘아미’ 발간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7/07/19 [12:03]

당진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소식지 ‘아미’ 발간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7/07/19 [12:03]
▲     © 편집부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은 지난 19일 2017 당진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추진 과정과 고민을 담은 교육 소식지 ‘아미’를 발간했다.

이번 소식지에는 2017 당진 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교사 학습공동체, 행복교육 수업 개선, SW교육 지원시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 당진창의체험학교 등 이번 년도에 추진되고 있는 사례들이 소개됐다.

이번 소식지 발간을 위하여 지난 5월 초·중·고 교원 7명, 학생기자 2명, 학부모기자 1명을 위촉하였다.

이후 소식지 위원들은 당진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취재를 진행하였고, 사업의 진행과정과 사업 담당자의 고민을 담았다.

특히 ‘연구와 실천의 교직문화 조성, 해나루 교사학습공동체’에서 학급 내 학생들의 긍정적인 훈육방법인 PDC(Positive Discipline in the Classroom)를 연구하는 교사 학습공동체 ‘아모라임’과 다함께 모여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하고 익히는 교사 학습공동체 당산초등학교 ‘다다익선’을 소개했다.

또 ‘가족과 함께 어울리며 성장하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에서는 고대초등학교의 ‘달빛 도서관 가족 나들이’ 소식을 전했다. 이번 고대초 가족 힐링캠프에서는 가족과 함께 읽는 독서 문화 조성과 가족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소개됐다.

당진 행복교육지구 소식지 ‘아미’는 2017 충남 행복교육지구로 선정된 당진시의 여러 사업과정을 담고, 추진과정에서의 고민과 교육성과를 담기 위해 발간되었다.

이번 소식지 발간을 위하여 학생기자로 활동한 송재은(호서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여러 선생님들과 취재를 하고, 기사를 쓰면서 선생님들의 노력,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교육 모습, 우리 마을의 행복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전석진 교육장은 “이번 당진 행복교육지구 소식지 ‘아미’ 발간을 통해 행복교육지구 사업 초기의 고민과 추진 과정을 모두 함께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교실의 배움이 마을로, 마을의 삶이 교실로 연결되어 살아있는 배움이 이루어지는 당진교육의 비전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