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창중학교, '인구교육 부스 체험의 날' 실시

우리 함께 토닥토닥 7빛깔 무지개 부스 체험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7/19 [12:32]

신창중학교, '인구교육 부스 체험의 날' 실시

우리 함께 토닥토닥 7빛깔 무지개 부스 체험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7/07/19 [12:32]


신창중학교(교장 원유식)는 지난 17일 저출산고령화 대응 인구 친화적 가치관 함양을 위한 '우리 함께 토닥토닥 7빛깔 무지개 부스 체험' 을 실시했다.  

'우리 함께 토닥토닥 7빛깔 무지개 부스 체험'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구교육을 체험과 전시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체험부스는 다문화 한복 비누 만들기, 가족사랑 문패 만들기, 하트퍼즐로 인구 표어 완성하기, 양성평등 민속놀이, 생명존중 건강 튼튼 외발자전거 타기 등 인구관련 요소를 포함한 활동들로 구성하였다. 또한 체험을 하고 난 다음에는 쿠폰을 받아 먹거리 장터에서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고, 그동안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만든 작품도 함께 전시를 하여 다채로운 체험의 날이 되도록 하였다. 

체험에 참가한 3학년 양승민 학생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과 생명존중, 저출산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으며 먹거리가 많아 행복하고 즐거운 체험활동이었다" 고 말했다. 

원유식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을 통해 가족과 친구, 나아가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고 말하고, "본교의 인구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저출산과 고령 사회 대비 인구 친화적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