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선거경제행정사회교육문화농업스포츠오피니언포토충남모바일방송보도자료탐방
편집  2017.12.12 [19:15]
전체기사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정치
1천안
1아산
1당진
1예산
1충남
1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정치 > 1충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재 보수와 체험시설 건립 등 국비 확보 속도!
윤석우 의장, 나선화 문화재청장 만나 문화재 보수 국비 지원 요청
 
정경숙 기자 기사입력  2017/08/07 [15:04]
 
▲      © 편집부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이 도내 문화재 보수와 체험시설 건립 등을 위한 국비 확보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는 지난달 12일 국회 백재현 예결특위원장을 만나 충남도 2018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벌인데 이은 행보다.

충남도의회는 윤 의장이 4일 도 공무원교육원과 기획재정부를 차례로 찾아 도정 현안에 필요한 문화재 관련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윤 의장은 나선화 문화재청장을 만난 자리에서 동학사 불교문화원 보수 정비에 필요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문화재 주변 경관을 저해하고 있는 불교문화원의 번와 및 단청을 통해 주변 경관 개선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현재 법당 및 영상실 등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지붕 우수유입, 내부 습기와 결로 발생 등 내·외부 보수공사의 시급성을 알렸다.

윤 의장은 “교육효과 증진 및 탐방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주변정비와 내·외 보수 등을 통해 불교문화원의 기능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며 “본 사업이 내년도에 추질될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윤 의장은 이어 기획재정부 문화예술과와 고용환경예산과 등을 각각 찾은 자리에서도 계룡산 국립공원 내 생태탐방 체험시설 건립과 계룡산(신원사) 명상힐링센터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윤 의장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미래세대 환경 교육의 생태 체험공간이 절실하다”며 “충남의 자연경관과 민간신앙, 문화예술이 집적된 계룡산을 명소화할 필요가 대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류의 신 핵심 콘텐츠로 불교정신문화의 국제적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비가 확보될 경우 지리적으로 편리하고 접근성을 이용, 청소년 등에게 환경 교육 및 생태체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7 [15:04]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음악으로 하나 되었다!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