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거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서...

백제초도 위례의 혼이 살아 숨 쉬는 곳!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8/23 [15:30]

성거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서...

백제초도 위례의 혼이 살아 숨 쉬는 곳!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7/08/23 [15:30]
▲     © 편집부

천안시 서북구 봉주로 469에 위치한 성거읍행정복지센터(읍장 장호영)가 있는 성거읍은 분지형의 평야지로 일찍이 거봉포도, 배등 과수농업이 발달 했으며, 고속도로, 국도 등 연계 교통망 구축으로 산업입지로써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서북구청 소재 도심권과 인접하고 있어 앞으로 개발 가속화는 무궁무진한 도시농업복합도시로의 면모를 안고 있는 마을이다.

41개리 166개 반, 31.45㎢(천안시636.22㎢의 4.9%)의 면적에24,085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곳!

국립 망향의 동산과 천안교도소 외 5개 기관 및 4개교(초등학교 2, 특수학교 1, 고등학교 1)를 비롯해서 154업체의 입주로 8,700여명이 산업현장에서 땀 흘리고 있다. 
▲     주요 3개(이장협,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단체 천흥저수지 환경정비

특히 천흥사 동종(국보280호), 천흥사 당간지주(보물99호), 천흥사지5층석탑(보물354호)등 국보와 보물을 간직한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아름다운 고장으로 정평이 나있다.

성거읍발전과 주민복지 등을 위해서 성거읍노인회(회장유영길),이장협의회(회장박승만),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박수용),체육회(상임부회장박주현),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재영),농촌지도자회(회장박지희),새마을협의회(회장 이은석),새마을부녀회(회장유순희),방위협의회(위원장 조성인),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희영)등 관변단체에서도 수많은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주요 3개(이장협,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단체에서 펼친 천흥저수지 환경정비를 비롯해서 어르신 초청 문화예술 나눔 행사뿐 아니라 오는 9월3일 성거읍주민자치위원회 주관 ‘찾아가는 예술무대’가 저녁7시~9시까지 성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질계획이다.
▲     어르신 초청 문화예술 나눔행사

또한 성거체육회 주관으로 오는10월14일 오전9시~저녁6시까지 충남예술고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지는 성거읍민 체육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이웃사랑실천에도 앞장서 지난7월21일에는 성거읍성산회(회장 이은석)가 호우 피해를 대비해 성거읍행정복지센터에 양수기 2대를 기증했다.
▲   성거읍 성산회 가뭄, 호우 피해대비 양수기 기증

2016년 1월 부임한 이래 성거읍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성거읍을 주민들이 행복한 고장으로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는 장호영 성거읍장은 “성거읍은 어느 지역보다도 지역주민들 간의 단합이 잘되며, 성거를 사랑하는 마음이 가장 크기 때문에 어떤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먼저 솔선하여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에 읍 직원들 또한 열심히 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든다 ”고 말했다.

이어서 “성거읍 주민들의 단합과 열정을 높이 평가하고 성거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