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를 전국 제일의 무궁화 대표지역으로~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 충남도 무궁화 진흥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7/11/13 [08:35]

충남도를 전국 제일의 무궁화 대표지역으로~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 충남도 무궁화 진흥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7/11/13 [08:35]
▲      © 편집부
충남도의회가 지방정부 차원의 무궁화 진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무궁화의 위상 제고에 발 벗고 나섰다.

충남도의회는 이공휘 의원(천안8)이 대표 발의한 ‘충남도 무궁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제300회 정례회에서 심의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무궁화는 상징적으로 늘 우리 가까이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막상 무궁화를 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며 “무궁화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례 제정 배경을 밝혔다.

이 조례안은 충남도를 전국 제일의 무궁화 대표지역으로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도지사는 무궁화 진흥 및 지원에 필요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무궁화동산과 거리 조성 사업 등을 지원하도록 했다. 또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등 시장·군수 참여의 기회도 넓혔다.

아울러 도지사 소속으로 무궁화 진흥 자문위원회를 설치, 무궁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도록 했다.

이 의원은 “이 조례가 심의를 거쳐 본회의를 통과하면 문화적 가치가 있는 무궁화를 체계적으로 보급·관리할 수 있는 기반이 단단해질 것”이라며 “충남이 무궁화 대표지역으로 위상 제고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무궁화를 생활 속에서 보다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