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나사렛새꿈학교, 소중한 나, 너, 우리! 함께 지켜요!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공연 관람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11/17 [11:45]

나사렛새꿈학교, 소중한 나, 너, 우리! 함께 지켜요!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공연 관람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7/11/17 [11:45]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 유치원 학생들은 지난 16일 본교 3층 유희실에서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서로 존중해요!’라는 주제로 굿네이버스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주관하는「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을 관람했다.

굿네이버스의 교육기부를 받아 진행된 이번 인형극은 학생들이 성폭력 예방을 위한 안전원칙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성폭력 위험상황을 인지 및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하도록 하여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소중한 우리의 몸과 마음, 서로서로 아껴줘요’ ▲‘내가 불편한 접촉은 거절해도 괜찮아요’ ▲‘우리의 안전을 위해 약속해요’ 등 총 3막으로 구성된 인형극과 그림판을 활용한 강사의 교육은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이루어져 학생들은 관람 내내 집중했고 교육적 효과가 컸다.

학생들은 상호 존중하는 방법, 우리 몸의 주요 부위 명칭, 유인 및 성폭력 위험상황 대처방법을 알아보며 ‘싫어요’, ‘안돼요’, ‘하지마세요’라고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연습과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폭력은 대부분 아는 사람으로부터 발생한다는 사실과 타인의 불편한 접촉이나 요구는 거절할 수 있으며, 위험상황을 겪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한정아 보건교사는 “짜임새 있고 흥미로운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이 성범죄 상황을 이해하고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교내 모든 학생들이 성폭력, 성추행 등 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나사렛새꿈학교는 학교보건교육에 근거 보건교사가 유·초·중·고등학교 과정별 특성에 맞게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