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선거경제행정사회교육문화농업스포츠오피니언포토충남모바일방송보도자료탐방
편집  2017.12.14 [18:31]
전체기사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정치
1천안
1아산
1당진
1예산
1충남
1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정치 > 1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행금 의원, 빠르고 안전한 친절 천안시내버스를 그리며
천안 시내버스 친절도 향상 위한 토론회 참석 주제발표
 
정덕진 기자 기사입력  2017/12/06 [09:21]
▲     © 편집부

천안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소속 김행금 의원은 5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안전한 대중교통 상상 그리고, 도전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천안시 대중교통의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이번 토론회는 ‘(사)소비자시민모임 충남 천안·아산’ 주최로 천안 시내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서 관련 담당자 및 관계 전문가를 비롯해 시민단체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 의원은 ‘빠르고·안전하고·친절한 시내버스를 그리며’라는 주제로 천안시의 비효율적인 버스노선, 긴 배차간격과 이른 막차시간, 버스 청결상태 불량 등의 문제를 제기하며,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대안도 함께 제시했다. 

특히, 시내버스 종사자를 위한 처우개선, 시내버스 공공차고지 설치, 교통약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 등 시내버스 운영체계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은 친절보다도 더 빠르고 안전한 버스를 원하고 있다”며 시민의 관점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집중 조명했다.

한편 김 의원은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으로 천안시의회 교통연구모임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학생시내버스 요금 인하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영 홍보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천안시 교통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 안’ 등이 그의 손을 거쳐 갔다. 

금번 제207회 제2차 정례회에서는 ‘여객 및 화물자동차 위반행위 신고포상금 지급 조례’를 대표 발의 했다.

김 의원은 “천안삼거리의 유래처럼 천안시는 교통의 요충지로 인식되어있는 반면 그에 걸 맞는 교통 환경, 안전의식 등은 아직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금번 토론회처럼 민관이 모두 합의하여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선하는 일련의 활동과정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천안시 교통문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도출 개선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06 [09:21]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명사초청 릴레이캠페인 15탄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