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내 아이의 행복’ 을 위해

당진교육지원청, 2017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7/12/11 [17:25]

‘내 아이의 행복’ 을 위해

당진교육지원청, 2017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7/12/11 [17:25]
▲  당진교육지원청, 2017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연수 실시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은 8일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학부모 14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유치원과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유치원 학부모로서의 올바른 자녀교육법을 알아보기 위해 실시됐다.     

첫 번째 시간에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허영림 교수의 ‘내 아이의 행복할 권리’라는 주제로, ‘자녀가 행복하기 위한 부모로서의 역할이 무엇일까?’ 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학부모로서 마음의 힐링을 통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는데, 겨울철 가장 필요로 하는 ‘미스트 만들기’로 학부모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세 번째 시간에는 담당 장학사의 강의로 아동학대예방교육 및 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밝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노력 당부와 유치원 학부모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한 역할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올 때는 날씨도 춥고 개인적으로 바쁜 일이 있어서 올까말까 망설였는데, 막상 와서 연수를 받고 나니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자녀를 키우는데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가정에서 대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유익한 교육 시간을 마련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당진교육지원청 전석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과 학부모가 서로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하여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바람직한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유아와 학부모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