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우리 아이 첫 학교 나들이

천안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교육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7/12/12 [15:56]

우리 아이 첫 학교 나들이

천안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교육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7/12/12 [15:56]
▲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은 12월 12일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 16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를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내 아이가 만날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초등학교 학교생활의 학교교육 준비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의 첫 학교에서의 전반적인 교육과 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부모로서의 올바른 역할을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천안지역 예비학부모 전문 강사인 현직 천안청룡초등학교 박은미 수석교사의 ‘두근두근! 우리 아이 첫 학교 행복나들이’ 라는 주제로 ▶2015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바르고 건강한 학교생활 ▶스스로 성장하게 하는 배움 ▶교과공부를 통한 기초ㆍ기본 학습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소통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현장에서 Q&A를 진행했다.     

▲     © 편집부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학부모는 “예비학부모교육이 방학 전에 이루어져서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을 것 같고, 오늘 강좌를 통해 초등학교 학교생활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임완묵 교육장은 이번 예비학부모교육을 시작으로 12월 13일에는 ‘자유학년제와 자녀의 진학·진로 선택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중학교 예비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2018년에도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